


얼마 전에 사고가 나서 코뼈가 부러졌습니다.
그러고 나서 대학병원에서 CT를 찍었는데 코뼈 2cm 정도가 부러져서 안쪽으로 구부러진 상태였는데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부러진 뼈를 제자리에 붙이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다만 전신마취를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코가 오른쪽으로 휘어있어서 이번에 휜코교정도 하고 콧대도 올리고 싶어서 미용코수술을 여쭤보니 그건 지금 하면 안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개인 코뼈골절 성형외과, 인터넷, 주변 지인 등 골절이 된 상태에서도 미용코수술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휜코교정 같은 미용코수술을 검색해 보니 골절 상태에서 수술해도 괜찮다, 안 된다는 의견이 갈려있더라고요.
내일이라도 당장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아직 결정을 못 내렸습니다...
대학병원 의사 선생님은 4개월 후에나 콧대와 휜코교정을 하라고 하시던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니면 가능한 코뼈골절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골절 상태에서 미용코수술을 같이하는 경우도 있고, 골절 수술만 진행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수술하시는 코뼈골절 성형외과 선생님마다 생각이 다른 부분입니다.
또한 골절 수술만 할지의 여부는 코뼈가 부러진 정도나 현재 코 상태, 피부에 개방형 상처가 있는지 등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는데요.
따라서 코뼈골절 성형외과에서 직접 보고 수술의 정도를 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코뼈가 2cm나 부러져서 안쪽으로 들어갔다면 코뼈골절치고 심하게 부러진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이비인후과 선생님 말씀처럼 골절 수술을 먼저 받으시고 6개월 정도 후에 미용상의 수술을 하시는 게 바람직해 보입니다.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여러 코뼈골절 성형외과를 다니면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