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한 지 1개월 됐습니다. 코끝연골묶기와 매부리제거 후 실리콘을 넣었고요.
그런데 코끝이 조금만 더 올라갔으면 하는 마음에 손가락으로 코끝연골묶기해서 딱딱한 코 끝을 위로 눌렀습니다.
평소에 돼지코하듯이 했는데, 이걸로 인해서 도로 코끝처짐이 있을 수 있나요?
아니면 코끝연골묶기한 게 풀릴 수도 있나요?
또 코끝에 연골유착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코끝연골묶기와 매부리제거 수술을 하신 지 1개월 밖에 안 되었는데 코에 힘을 가하시는 것은 금물입니다.
코끝연골묶기했던 곳이 터지면서 코끝처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끝처짐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최소 두 달 이상, 가능하다면 6개월 이상은 매부리제거한 코끝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