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크고 높아서 예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는데, 눈매교정 상담을 받으러 갔다가 의사 선생님이 살짝 매부리가 있다고 하셨어요. 심한 매부리코성형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고, 약간 튀어나온 듯한 느낌이라고 하셨죠.
그런데 상담 중에 눈매교정보다 코를 하면 더 좋겠다고 하셨고, 엄마와 선생님의 권유에 넘어갔습니다. 결국 코재수술처럼 코를 깎고 복코 부분은 조금 묶어주자고 하셨는데, 수술하고 나니 코만 깎아놓으니 이상하다면서 제 동의 없이 실리콘을 넣으셨더라고요.
저는 원래 코 길이가 좀 있었는데, 4mm 실리콘을 넣었다고 하셨습니다. 주변에서는 코수술복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됐다고 하고, 티도 안 난다고들 하며, 특히 엄마는 매부리코성형이 잘 됐다며 만족해하세요.
하지만 저는 제 코만 보면 실리콘 티가 나는 것 같아 너무 싫습니다. 우울증이 올 것 같아요. 실리콘을 제거하고 코수술복원을 할 수 있을까요?
코를 묶을 때 연골을 사용하지 않고 엉덩이 살을 사용했는데, 그냥 원래 제 코로 코수술복원을 하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낮았던 코도 아니었고, 매부리코성형이 필요한 상황도 아니었는데, 왜 했는지 정말 후회됩니다. 매일 거울 속 제 코를 보면 눈물이 나요. 코재수술로 복원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성형외과 상담의 김형택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실리콘만 제거하면 원래의 모습과 비슷하게 코수술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 전 모습으로 100% 돌아간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이미 없애버린 매부리가 없고, 코끝에 넣은 진피가 남아 있기 때문에 매부리코성형 전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가장 불편하신 부분이 실리콘 티가 나는 것이므로, 실리콘 제거 후 코수술복원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코재수술의 한 형태이지만, 전면적인 매부리코성형을 다시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 복원 목적의 코재수술이기 때문에 부담이 비교적 적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