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수업 중에 농구공에 코를 맞아서 골절이 됐습니다. 정확하게는 모르는데 수술해야 할 수도 있다면서 성형외과 의사 선생님이 며칠 뒤에 다시 진료 받으러 오라고 해서 코골절수술 예약만 했습니다.
제 질문은요
1. 코골절수술할 때 통증이 심할까요? 지금은 딱히 아무 조치 없이 방치하고 있는데 통증은 없어도 만지면 아프더라고요.
2. 코골절수술하고 나면 불편하게 코 보형물 같은 걸 끼우고 다녀야 한다는데 그때도 통증이 있을까요?
3. 시험 기간이라 공부하고 잠을 잘 못 자는 경우가 있을 것 같은데 공부에 지장이 갈 정도로 불편하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겠죠?
4. 현재 동아리 밴드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코성형 회복 중 코 보형물 착용하는 동안에는 물론 노래를 못하겠지만 걷어낸 다음에 바로 노래하는 게 가능할까요? 공연이 있어서요.
1. 코골절수술할 때 통증이 심할까요? 지금은 딱히 아무 조치 없이 방치하고 있는데 통증은 없어도 만지면 아프더라고요.
-> 통증은 심한 편에 속합니다.
마취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국소마취만 할 경우에는 통증이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2. 코골절수술하고 나면 불편하게 코 보형물 같은 걸 끼우고 다녀야 한다는데 그때도 통증이 있을까요?
-> 코골절수술 후에는 특별히 아프지는 않고요.
코 안에 솜을 넣고 있어서 불편합니다. 또한 솜을 제거할 때 약간 불편합니다.
3. 시험 기간이라 공부하고 잠을 잘 못 자는 경우가 있을 것 같은데 공부에 지장이 갈 정도로 불편하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겠죠?
-> 코성형 회복을 위해 코안에 솜을 막아둔 경우라면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므로 공부에 지장이 될 수 있습니다.
4. 현재 동아리 밴드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코성형 회복 중 코 보형물 착용하는 동안에는 물론 노래를 못하겠지만 걷어낸 다음에 바로 노래하는 게 가능할까요? 공연이 있어서요.
-> 보통 3주 정도 깁스하게 되며, 보형물에 상관 없이 노래는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를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