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 연습하다가 둔탁한 부분에 코를 맞아 코뼈 부러짐이 있었고 연골이 휜 상태로 치료도 받지 않고 2년쯤 방치했습니다.
지금 특전사 하사로 근무 중이라 훈련이 많은 관계로 치료를 미루고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군 대전 병원에서 치료받으려고 하는데 저처럼 코뼈 부러짐이 있다면 붙은 코뼈를 다시 인위적으로 깨서 모양을 맞춰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 회복기간은 얼마나 되고, 회복기간에 훈련에 참여가 가능한지, 어렵다면 어느 정도 수준의 야외 활동이 가능한지, 뼈를 깨는 수술을 받아서라도 코뼈골절수술을 하는 편이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원래부터 외모나 몸에 신경 쓰기보다 운동, 훈련하고 부대 생활에 집중했던지라 3년 차인 지금은 벌써 몸 이곳저곳이 뻐근해져 와서 고민이 많습니다.
코뼈 부러짐으로 인한 코뼈골절수술 질문에 답변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다시 코뼈골절수술하시는 것은 코뼈 부러짐 후 붙었던 코뼈를 부러뜨리고 원래 자리로 맞추는 과정으로, 코뼈가 아무는 데에는 최소 3주가 소요됩니다.
물론 완전히 아무는 데까지는 6개월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최소 3주동안은 부러진 코에 무리가 가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적어도 3주간 훈련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코 수술을 하지 않고 코뼈 부러짐을 그대로 둔다면 외관상 코가 휘어 보이는 점도 있지만, 코안 비중격이 휘어서 호흡하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는데요.
자세한 것은 수술하실 선생님과 충분의 상의해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