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부작용일까? 코수술붓기와 코수술피고임 구분이 필요한 시점 > 지식 in | 코원성형외과 KOWON Plastic surgery

코성형부작용일까? 코수술붓기와 코수술피고임 구분이 필요한 시점 > 지식 in

본문 바로가기
 

수술QnA

홈 > 김형택원장 수술자료 > 수술QnA

코성형부작용일까? 코수술붓기와 코수술피고임 구분이 필요한 시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원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597회 작성일 26-02-04 01:35
코성형부작용일까? 코수술붓기와 코수술피고임 구분이 필요한 시점

코성형을 한 지 오늘로 정확히 2주가 되었습니다. 수술 후 7일째에 부목을 제거했는데, 다음 날 보니 콧대가 한쪽으로 꽤 치우쳐 보여 다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그때 원장님이 콧대를 손으로 눌러 가운데로 맞춰주셨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부터 콧대에 붓기가 생긴 것 같습니다. 통증이나 열감, 붉은 기는 전혀 없고요. 이런 경우도 단순한 코수술붓기로 봐도 괜찮을까요? 혹시 물이 차는 현상이나 코수술피고임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건지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김형택 입니다.

수술 후 2주 차에 부목 제거 이후 콧대가 치우쳐 보여 수기로 다시 교정받으셨고, 그 이후 붓기가 느껴진 상황으로 보입니다. 말씀해 주신 것처럼 현재 통증이나 열감, 붉어짐이 전혀 없고 눌렀을 때 물컹한 느낌이 없다면, 이는 교정 과정에서 조직이 자극을 받아 나타나는 일시적인 코수술붓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정확한 상태 평가는 직접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콧대를 눌렀을 때 말랑한 느낌이 있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코수술피고임 여부를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만으로는 염증이나 코성형부작용을 의심할 소견은 크지 않아 보이지만, 변화가 지속되거나 증상이 추가된다면 의료진의 확인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회복 과정에서의 경과를 조금 더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Total 870건 3 페이지
지식 in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840 코원성형외과 565 02-09
839 코원성형외과 405 02-06
열람중 코원성형외과 598 02-04
837 코원성형외과 509 01-30
836 코원성형외과 575 01-27
835 코원성형외과 520 01-23
834 코원성형외과 572 01-16
833 코원성형외과 399 01-13
832 코원성형외과 776 01-09
831 코원성형외과 510 01-05
830 코원성형외과 537 01-02
829 코원성형외과 566 12-30
828 코원성형외과 399 12-22
827 코원성형외과 410 12-19
826 코원성형외과 360 12-16
게시물 검색



코원성형외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10 KBL빌딩 2F

대표자 : 김형택

TEL : 02-6242-7080

사업자등록번호 : 211-10-22035

E-mail : kowon@kowonps.com

FAX : 02-6242-7081

Copyright ⒞ 2015 코원성형외과 All Rights Reserved.